[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아날로그 트립’ 스틸컷./사진제공=SM C&C)
‘아날로그 트립’ 스틸컷./사진제공=SM C&C)
웹예능 ‘아날로그 트립’에서 그룹 동방신기와 슈퍼주니어가 여행을 하며 느낀 감정을 바탕으로 함께 곡 만들기 시작한다.

6일 방송되는 ‘아날로그 트립’에서 멤버들은 각자가 떠올린 노래 장르과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는다. 이들은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한 자세로 곡 만들기에 돌입하고, 함께 가수의 꿈을 키웠던 지난 연습생 시절을 회상하며 자연스럽게 가사로 옮겨 담는다.

특히 동해는 즉석에서 기타를 치며 곡 만들기에 박차를 가한다. 멤버들은 매일 밤 일기를 쓰고 그 내용을 가사에 녹여 내기로 약속한다. 이에 멤버들의 곡 만들기 첫 회의는 어떤 모습일지 관심을 모은다.

이어 족자카르타에서의 본격적인 2일차 여행이 시작된다. 유노윤호는 아침 기상과 동시에 멤버들의 식량을 챙기고, 은혁은 가이드북에 있는 정보를 암기하는 등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며 여행을 준비한다. 멤버들은 여행 장소로 이동 중, 한 매점을 방문한다. 이들은 알뜰살뜰 총무 최강창민의 마음에 쏙 들 쇼핑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후 멤버들은 살아있는 활화산인 ‘므라피’에 도착해 지프차 투어를 즐긴다. 멤버들은 지프차 특유의 거친 질주에 매료돼 제대로 스피드를 만끽한다. 생생한 로드의 맛에 흠뻑 취한 것도 잠시, 멤버들은 한 장소에서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고 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아날로그 트립’은 6일 오후 1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