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정태건 기자]
래퍼 딘딘의 신곡 ‘숨 (Feat. 산들)’ 커버 이미지 /사진=(주)소비어스 제공
래퍼 딘딘의 신곡 ‘숨 (Feat. 산들)’ 커버 이미지 /사진=(주)소비어스 제공
래퍼 딘딘의 새 싱글 ‘숨(Feat. B1A4 산들)’이 4일 오후 6시 모든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가수 이하이의 원곡 ‘한숨’을 재해석한 ‘숨’은 딘딘이 약 2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자 오는 20일 발매하는 정규앨범의 선공개 곡이다. 딘딘이 직접 작사·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으며, 피처링을 맡은 산들 또한 작사·작곡에 힘을 보탰다.

딘딘과 산들은 지난 3월 종영된 KBS2 ‘입맞춤’을 통해 처음 인연을 맺었다. 유일한 남남커플이었던 두 사람은 이하이의 ‘한숨’ 무대로 최종 경연 무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당시 딘딘은 의외의 가창력을 뽐내 화제를 모았다.

이어 지난 3일 딘딘의 개인 SNS를 통해 ‘숨’ 티저 영상이 공개돼 발매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티저 영상에는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감의 수채화로 그려진 앨범 커버와 함께 음원 일부가 흘러나와 기대감을 높였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과 SBS 러브FM ‘김상혁, 딘딘의 오빠네 라디오’에서 활약 중인 딘딘은 현재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진 정규앨범 발매 준비에 한창이다. 이번 정규 앨범은 선공개곡 ‘숨’을 비롯해 총 20개의 트랙이 수록될 예정이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