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공부가 머니?’의 선혜윤 PD./사진제공=MBC
‘공부가 머니?’의 선혜윤 PD./사진제공=MBC
MBC 새 예능 ‘공부가 머니?’의 선혜윤 PD가 신동엽 섭외에 대해 밝혔다.

31일 오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공부가 머니?’ 미디어토크가 열렸다. ‘공부가 머니?’는 공부하는 자녀들과 고민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전문가들이 교육비는 줄이고 자녀의 재능은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는 교육법을 제시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공부가 머니?’는 파일럿 당시 사교육을 조장하는 프로그램으로 논란을 겪기도 했다. 이에 선 PD는 “(파일럿 첫 방송에서는) 배우 임호 씨네 부부가 사교육으로 인해 괴로움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에 관한 솔루션을 제시하다보니 사교육을 강조하는 것처럼 보였을 수 있지만 절대 사교육을 조장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라며 “입시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유치원생, 특성화 고등학교에 다니며 직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 대해서도 다룰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부가 머니?’ MC 신동엽은 선 PD의 남편으로, 방송 전부터 부부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았다. 선 PD는 “내가 MC 섭외를 한 건 아니다”라며 “기획 단계에 있을 때 제작사에서 먼저 신동엽 씨에게 연락이 갔다. 당시 나는 이 프로그램을 할 줄 몰랐다. 신동엽 씨가 출연을 결정한 뒤 내가 이 프로그램의 프로듀서를 말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부가 머니?’는 오는 11월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