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블랙핑크. / 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 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가 K팝 그룹 중 처음으로 7억뷰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31일 0시 51분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 건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하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에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의 활동 다시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2017년 6월 공개된 ‘마지막처럼’은 시작부터 중독성 있는 리듬이 귀를 사로잡는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이번이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 모든 힘을 다해 사랑해 달라는 내용을 담았다.

경쾌한 곡 분위기를 그대로 표현한 ‘마지막처럼’의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음원과 더불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2년이 넘어도 팬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7억뷰를 달성했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앞서 7억뷰를 돌파한 ‘붐바야’의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최초 9억뷰 기록을 세운 ‘뚜두뚜두’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처음으로 7억뷰 뮤직비디오만 3편을 갖게 됐다. 특히 지난해 6월 발표한 ‘뚜두뚜두’의 뮤직비디오는 10억뷰 돌파를 앞두고 있다. 블랙핑크가 올해 안에 K팝 그룹 최초로 10억뷰 뮤직비디오 달성 기록을 세울 것인지 관심이 쏠린다.

이 외에도 블랙핑크는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안무 영상, 음악방송 영상 등 억대 영상만 17편을 보유하고 있다. 폭발적인 영상 조회수와 더불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구독자는 3100만 명에 이른다.

블랙핑크는 오는 12월 도쿄 돔, 내년 1월 오사카 교세라 돔, 2월 후쿠오카 야후 오크돔에서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 콘서트를 연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