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동상이몽2’ 방송 캡처. /사진제공=SBS
‘동상이몽2’ 방송 캡처. /사진제공=SBS
잉꼬부부 최수종·하희라가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 다시 돌아왔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송된 ‘동상이몽2’는 가구 시청률 11.2%(이하 수도권 가구 2부), 분당 최고 시청률 12.9%로 대폭 상승한 시청률을 기록해 동시간대 1위, 월요 예능 1위를 자리를 지켰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 역시 3.5%로 이날 방송된 예능, 교양, 드라마를 통틀어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는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돌아와 ‘설렘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강남·이상화는 지인들에게 청첩장을 돌렸다. 조현재·박민정 부부는 특별한 거제도 여행을 즐겼다. 스튜디오에는 김원희가 스페셜 MC로 출연했다.

최수종은 인터뷰를 통해 “세상의 모든 것 다 싫고 하희라만 좋은 남편 최수종이다”라며 ‘원조 사랑꾼’의 면모를 톡톡히 드러냈다. 최수종과 하희라는 전라남도 장흥에서 한 달 살기를 준비했다. 두 사람은 한달살기를 결심하게 된 계기 중 하나로 ‘설렘이몽’을 꼽았다. 최수종은 “처음 연애했을 때처럼 콩닥이던 것처럼 지금도 뛴다”고 했지만 하희라는 이제는 설레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에 최수종은 “가슴 콩닥이는 설렘의 시간을 찾아가 보자”라며 한 달 살기를 제안했다.

최수종과 하희라는 짐 싸기부터 서로 다른 모습을 보였다. 최소한으로 필요한 짐들만 간단히 챙긴 최수종과 달리 하희라는 여러 벌의 옷을 시작으로 영양제, 반찬, 매트리스 등 이것저것 챙기자고 한 것. 과연 이런 상황에 한 달 살기를 통해 두 사람은 설렘을 되찾을 수 있을지 기대감을 높였다.

강남·이상화는 지인들에게 청첩장을 주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태릉선수촌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두 사람은 지인을 기다리며 스케이트 데이트를 즐겼다. 강남은 아장아장 스케이트를 타기 시작했고, 이에 이상화는 “아기가 스케이트 타는 것 같다. 귀엽다”고 애정을 드러내며 강남의 손을 잡고 스케이트장을 달렸다.

두 사람이 기다리던 청첩장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이상화의 국가대표 9년 절친 곽윤기였다. 곽윤기는 강남과 이상화가 인연을 맺게 된 ‘정글의 법칙’에도 같이 출연했던 인물. 그러나 강남은 곽윤기에 대해 “우리 사귀는 거 별로 안 좋아했다”고 폭로했다. 이상화 역시 “너 나 좋아했냐”고 돌직구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곽윤기를 당황하게 한 이 장면은 보는 이의 궁금증을 자아내며 분당 시청률 12.9%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곽윤기는 “처음에는 (강남의 따뜻한 모습이) 방송용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의외로 마음이 여린 이상화가 상처받을 것을 걱정해 둘 사이를 돕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과거 이상화가 자신에게 “강남이 볼수록 진국”이라고 했던 일화를 털어놓았다.

이후 강남과 이상화는 결혼식 주례를 해주기로 한 태진아를 찾아가 선물과 식사 대접을 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태진아는 이상화에 대해 “그 정도로 메달을 많이 땄으면 약간의 건방진 모습이 있을 텐데 그런 모습도 없고 너무 좋았다”라며 “강남과 결혼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태진아는 강남에게도 “고맙단 생각을 여러 번 했다”고 말했다. 태진아는 음반 활동을 같이하며 한결같은 성실함과 책임감을 보였던 강남에게 “그런 책임감, 약속을 지키는 모습에 고마웠었다”고 치켜세웠다.

박민정은 남성 잡지 커버 촬영을 앞둔 조현재를 위해 거제도에서 ’박 코치 표 전지훈련‘ 코스를 준비했다. 일출을 보기 위한 새벽 산행을 시작으로 갯벌 스쿼트, 배낚시까지의 코스가 이어졌다. 조현재는 내내 내키지 않아 했지만 결국 아내의 설득에 넘어갔다. 그는 “내가 내기해서 이기면 핫도그를 먹어도 되냐”며 핫도그를 걸고 조개 캐기 승부를 펼치기도 했다.

하지마 대결에서 박민정이 승리하게 됐다. 박민정은 아쉬워하는 조현재에게 핫도그를 한입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줬다. 이에 조현재는 한입을 어떻게 먹을지 진지하게 고민한 끝에 비장하게 핫도그를 집어 들어 웃음을 안겼다. 이어 그는 핫도그를 반으로 접어 한입에 한 개를 해치워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후 두 사람은 배낚시로 잡은 전갱이 회를 나눠 먹으며 거제도 여행을 마무리했다.

방송 말미 이어진 영상에서는 큰 화제가 됐던 강남·이상화의 결혼식이 독점 공개될 것이 예고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하객으로 참석한 김연아의 모습에 이어 무언가를 보고 눈물을 쏟아낸 이상화의 모습이 그려졌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