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MBC 예능 로고./사진제공=MBC
MBC 예능 로고./사진제공=MBC
MBC가 ‘PD수첩’ ‘나 혼자 산다’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복면가왕’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등 6개 프로그램을 TV화제성 TOP20에 이름을 올리며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MBC는 23.48%의 점유율로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화제성 1위에 올랐다. SBS가 16.43%로 2위를 기록했고, Mnet, tvN, KBS2가 각각 3,4,5위를 기록했다.

MBC가 방송사 화제성 1위를 기록한 것은 ‘나 혼자 산다’ ‘마리텔V2’, ‘놀면 뭐하니?’ 등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PD수첩’의 활약이 큰 영향을 미쳤다. ‘PD수첩’은 조국 장관과 표창장 의혹 편으로 연일 이슈를 모았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Mnet ‘프로듀스X’ 조작 관련 예고를 공개해 화요일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나 혼자 산다’는 7개월 만에 한혜진이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안기며 금요일 예능 전체 시청률 1위는 물론 화제성까지 모두 잡았다. ‘놀면 뭐하니?: 유플래쉬X뽕포유’는 유재석과 펑크 음악의 대가 한상원의 즉석 재즈 공연을 공개해 유재석의 놀라운 성장에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졌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