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타인은 지옥이다’ 방송 화면./사진제공=OCN
‘타인은 지옥이다’ 방송 화면./사진제공=OCN
OCN ‘타인은 지옥이다’에서 이동욱이 임시완을 자신과 같은 살인마로 만들고 죽음을 맞이했다.

지난 6일 방송된 ‘타인은 지옥이다’ 마지막 회에서 서문조는 민지은(김지은 분)을 인질로 삼아 윤종우(임시완 분)를 고시원으로 유인했다. 서문조는 윤종우에게 그동안 살해한 사람들의 치아로 만든 팔찌를 채워주며 “지금부터 내가 하는 얘기 잘 들어요. 아마 자기한테도 흥미로운 얘기가 될 테니까“라고 악마의 거래를 제안했다. 이는 고시원 사람들을 다 죽이면 윤종우는 살려주겠다는 제안이었다.

서문조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변한 윤종우를 보며 입가에 미소를 띠었다. 그는 “즐겁지 않아요? 누구든 내가 죽이고 싶으면 죽이고, 살리고 싶으면 살리고. 꼭 신이 된 거 같잖아” “이제 자기랑 나는 뭐든지 함께 할 수 있어요. 벌써 너무 흥분되지 않아요?”라며 윤종우의 흑화에 만족감과 즐거움을 드러냈다.

이어 서문조는 “그럼 지금부터 자기가 쓰던 소설의 마무리를 해볼까요?”라며 윤종우와 치열한 혈투를 벌였다. 두 사람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 연기는 극강의 긴장감을 조성했다.

긴 혈투 끝에 서문조는 윤종우의 손에 들려있는 메스에 목덜미를 베였다. 그는 숨이 넘어가는 상황에서도 “자기도 즐거웠잖아요. 여기 있는 사람 다 죽일 때” “이제 자기와 나는 계속 함께 하는 거예요. 역시 자기는 내가 만든 최고의 작품이에요”라고 말하며 강렬한 죽음을 맞았다.

이처럼 이동욱은 ‘타인은 지옥이다’를 통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그는 극 초반 평범하지만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듯한 미스터리한 모습부터 극 후반 잔혹함을 그대로 표출하며 폭주하는 모습까지 서문조 캐릭터를 촘촘하게 만들어 나갔다. 이에 많은 시청자들도 이동욱의 새로운 연기 변신에 호평을 보냈다.

이동욱은 오는 11월 2일 오후 5시 개최되는 데뷔 20주년 기념 국내 팬미팅 ‘I’M WOOK’(부제: To My Inside)로 팬들과의 만남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