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날 녹여주오’ 인물관계도./ 사진제공=tvN
‘날 녹여주오’ 인물관계도./ 사진제공=tvN
tvN 토일드라마 ‘날 녹여주오’의 지창욱과 원진아가 20년 만인 2019년에 눈을 뜬 가운데, 1999년에 이어 2019년의 인물관계도가 공개됐다.

‘날 녹여주오’에서 마동찬(지창욱)과 고미란(원진아)는 ‘냉동인간 프로젝트’에 참여, 24시간 뒤에 깨어나기로 되어있었으나 20년 뒤 눈을 뜨게 됐다. 졸지에 20년의 세월을 건너뛰어 버린 이들이 마주할 2019년에서 가장 큰 문제는 두 배 이상 올라버린 버스 요금도, 신기하게 생긴 스마트폰도 아니라 꼬여버린 인간관계다. 이는 ‘날 녹여주오’가 새롭게 공개한 2019년 버전의 인물 관계도를 살펴보면 예측할 수 있다.

먼저 동찬의 연인 아나운서 나하영(채서진)은 2019년 보도국장 나하영(윤세아)이 됐다. 냉동 실험에 들어가기 전, 그녀에게 “꼭 살아 돌아오겠다”던 약속을 20년이 지난 후에야 지킬 수 있게 된 동찬. 이들의 끊겼던 인연은 다시 이어질 수 있을까. 미란의 남자친구였던 황병심(차선우)은 20년 뒤, 황동혁(심형탁)으로 개명한 심리학 교수가 됐다. 여기에 그가 과거 미란과 삼총사이던 절친 오영선(서정연)과 부부 사이라니. 황당한 상황을 마주할 미란의 반응이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한편 인물관계도에서 황지훈(최보민)은 미란과 썸타는 관계일 것을 암시해 어떤 관계를 이어나가게 될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동찬과 미란이 깨어나 ‘긴급 상황’이 된 이들도 있다. 바로 손현기(임원희)와 김홍석(정해균)이다. 1999년 동찬과 미란이 실종됐을 당시 동찬의 조연출, 그리고 선배이자 국장이었던 이들은 모든 것을 동찬의 책임으로 돌리고 사건을 덮었고, 두 사람은 20년 후 나란히 방송국 국장과 사장이 됐다. 그러나 당사자인 동찬이 20년 전 젊음이 박제된 모습으로 살아 돌아오고, 이들은 자신들의 과거가 밝혀질까 두려움에 떨게 된다고.

동찬과 반대로 20년의 세월을 정통으로 맞아버린 그의 두 동생, 마동식(김원해)과 마동주(전수경) 3남매는 족보 파괴의 상황에 놓여졌다. 심지어 동식은 20년 전 아버지 마필구(김원해)를 빼다 박은(?) 얼굴을 하고 있어 더욱 난감할 따름이다. 아니나 다를까 깨어나자마자 동식을 보곤 “저기 그러니까 아버지…?”라고 반응하던 동찬. 이들은 기가 막히는 이 관계성을 어떻게 풀어나갈까.

비밀을 가지고 있는 ‘냉동인간 연구소’의 사람들 또한 눈에 띈다. 자동차 폭발 사고로 사라진 줄 알았으나, 조기범(이무생)의 보호로 잠들어있던 황갑수(서현철). 그는 갑자기 깨어나 동찬과 미란을 20년 만에 해동시키고 다시 쓰러졌다. 냉동실험을 둘러싼 비밀에 대한 열쇠를 가지고 있는 듯한 이들의 미스터리가 어떻게 풀릴지도 주목된다.

‘날 녹여주오’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