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남매 듀오AKMU(악동뮤지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 듀오AKMU(악동뮤지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 듀오AKMU(악동뮤지션)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남매 듀오 AKMU(악동뮤지션)가 공개 사흘째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27일 오전 8시 기준 AKMU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멜론을 비롯해 엠넷,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지니, 올레 등 총 8곳 실시간 음원차트 1위을 차지했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이용자 수 120만명(24시간 기준)을 돌파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해냈다. 더불어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7회,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 어제 누적 순위 1위도 달성하며 음원 차트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음원 공개 3시간 만에 차트 1위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뿐만 아니라, ‘항해’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26위 내 안착하는 진기록도 이뤄냈다.

AKMU는 오늘(27일) 밤 12시 10분에 방송되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컴백 첫 무대를 선보인다.

방송에서 AKMU는 감성 가득한 고품격 신곡 라이브 무대와 솔직 담백한 토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무대에서 AKMU는 음악적으로 완연히 무르익은 뮤지션의 면면을 뽐냈다고 전해졌다.

AKMU는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를 열고 팬들과 소통한다. 청음회는 네이버 나우 및 브이라이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