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박주희, 베트남서 韓 가수 대표로 참석…K트로트 전파
베트남에서 열린 ‘뷰티 서울 로드쇼(Beauty Seoul Roadshow)’에 참석한 가수 박주희. / 제공=그루벤터
베트남에서 열린 ‘뷰티 서울 로드쇼(Beauty Seoul Roadshow)’에 참석한 가수 박주희. / 제공=그루벤터
가수 박주희가 한국 가수 대표로 베트남 시민들과 문화 교류를 나눴다.

박주희는 지난 5일 베트남 호치민 크레센트몰에서 열린 ‘뷰티 서울 로드쇼(Beauty Seoul Roadshow)’에 참석했다. 무대에 오른 그는 ‘자기야’를 비롯해 최근 발매한 ‘청바지’를 열창했다. 이어 베트남의 인기곡인 ‘헬로 베트남(hello Vietnam)’을 불러 호응을 얻었다.

지난 6일에는 메인 행사인 호치민·서울 문화교류의 밤 ‘컬러풀 서울 인 HCMC(Colorful Seoul in HCMC)’ 공연으로 열기를 이어갔다. 박주희의 ‘자기야’는 베트남에도 알려진 만큼 대중들의 열띤 호응이 이어졌다고 한다.

이날 공연에는 박주희를 비롯해 베트남 V-POP을 세계에 알린 베트남의 인기 가수 미땀(My Tam)과 페이스북 8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베트남 음악, 영화계 유명 연예인 밍항(Minh Hang)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케이 컬쳐(K-Culture)를 주제로 서울의 다양한 문화를 호치민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호치민·서울시 문화교류 행사로 박주희는 한국 가수 대표로 참석해 특유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노래로 베트남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공연을 마친 박주희는 소속사 그루벤터를 통해 “베트남 가수인 미땀과는 처음 만났지만 목소리가 아름다웠고 서로 언어는 다르지만 음악을 통해 교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로 이 자리에 설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한국의 문화를 알릴 수 있게 행사를 주최한 서울시 측에도 감사를 전한다. 베트남에서 서울의 대표 문구인 ‘I Seoul U’ 등 한국 문화를 많이 알고 반겨줘서 정말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