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창기 기자]
채널A 새 예능 ‘보컬플레이 시즌2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사진제공=채널A
채널A 새 예능 ‘보컬플레이 시즌2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사진제공=채널A


가수 김현철, 스윗소로우, 이석훈, 에일리가 채널A 새 예능프로그램 ‘보컬플레이 시즌2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한다.

‘보컬플레이2’는 각 대학교를 대표하는 대학생 뮤지션들이 학교의 명예를 걸고 음악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에 방송되는 ‘보컬플레이2’에서 김현철, 스윗소로우, 이석훈, 에일리가 심사위원으로 투입돼 첫 번째 녹화를 마쳤다. 네 사람은 “대학생 뮤지션들의 뛰어난 실력에 놀랐고, 행복한 고민의 시간이었다”며 “참가자들이 노래하는 모습에 대학 시절 음악했던 때가 떠올라 즐거운 마음으로 심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작진은 젊은 감각과 뛰어난 음악성을 지닌 캠퍼스 뮤지션들이 전폭적으로 신뢰할 만한 심사위원을 섭외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가수 겸 프로듀서 김현철, 실력파 3인조 보컬 그룹 스윗소로우, 감미로운 보컬의 이석훈, 파워풀 디바 에일리가 심사를 맡는다.

김현철은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가수 겸 프로듀서다. 그는 3040세대와 1020 세대 사이에서 사랑받는 90년대 히트곡의 대표 메이커 중 한 명이다. 그는 묵직한 존재감을 자랑하며, 심사위원들의 중심을 잡는다.

연세대학교 합창 동아리에서 만나 끈끈한 관계를 이어온 싱어송라이터 그룹 스윗소로우는 역사만으로도 대학생 뮤지션들의 롤 모델로 충분하다. 여기에 SG워너비 활동을 통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이석훈이 더해져 뮤지션들의 가능성을 세심하게 짚어준다.

독보적인 파워 보컬과 넘치는 매력을 뽐낸 에일리는 그동안 쌓아온 무대의 내공을 날카로운 심사평과 함께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다.

‘보컬플레이2’는 오는 10월 중 처음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