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엑스원(X1) / 사진제공=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스원(X1) / 사진제공=스윙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스원(X1)이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지난 27일 오후 6시 발매된 엑스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비상 : 퀀텀 리프(비상 : QUANTUM LEAP)’ 타이틀곡플래시(FLASH)’가 28일 국내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차트 1위를 비롯해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등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더불어 음원과 함께 베일을 벗은플래시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480만 뷰를 돌파했으며, 현재도 꾸준하게 기분 좋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가 발표한 전 세계 K팝 차트에 따르면 엑스원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은 28일 오전 기준(한국 시간) 브라질, 브루나이 다루살람, 칠레, 홍콩, 헝가리,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일본, 카자흐스탄, 라오스, 말레이시아,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우크라이나, 아랍 에미리트, 베트남 등 19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플래시역시 아이튠즈 전 세계 K팝 차트 TOP 100에서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태국, 베트남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데뷔에 앞서 빌보드 메인차트 중 하나인 아티스트 100 차트, 소셜 50 차트,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도 잇달아 이름을 올린 X1은 앨범 발매 1시간 전 ‘X1-Debut’이라는 해시태그로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노출,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엑스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비상 : 퀀텀 리프 11명의 희망이 만나 비상하는 그들의 날갯짓과 여정을 표현했다. 데뷔 타이틀곡플래시(FLASH)’는 하우스와 퓨처트랩이 접목된 EDM 장르의 곡으로, 비상을 꿈꾸는 X1의 탄생과 포부를 알리며 각 멤버들의 개성과 다채로운 음색을 담았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