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 사진제공=팬 엔터테인먼트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 / 사진제공=팬 엔터테인먼트
배우 공효진이 3년 여만의 드라마 컴백작으로 KBS2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선택한 이유로 “다른 배우에게 주기 아까웠다”고 밝혔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공효진 분)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강하늘 분)의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다. 공효진은 사랑스러운 동백 역을 맡았다.

공효진은 27일 공개된 인터뷰를 통해 “금세 내용에 푹 빠져들었다”고 했다. 이어 “그동안 임상춘 작가님의 드라마를 봐오면서 대사를 아주 맛깔나게 쓰신다고 생각했다. 이번에도 역시나 연재소설을 보는 것처럼, 다음 회가 언제 나오는지 궁금해서 재촉하게 만들었던, 손에 꼽을 정도로 재미있는 대본이었다”고 덧붙였다.

동백이 표현할 게 많은 캐릭터였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고 했다. 공효진은 “동백은 순수하지만 여태 해온 캐릭터들보다는 용기도 없고 겁도 많은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동백은 세상의 두터운 편견에 웅크리고 있는 인물. 하지만 그 안에서도 특유의 천진함과 강단으로 꿋꿋하게 버티며 자신만의 삶을 영위하려 노력한다. 무엇보다 제대로 된 사랑을 받아 본 적은 없지만 제대로 사랑을 베풀 줄 안다. 그는 “이런 부분이 지금까지 했던 역할과 달랐고, 단순하게 설명이 가능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표현과 연기가 가능할 거란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공효진은 “더군다나 캐스팅도 너무 찰떡인데, 그 이상의 케미를 보여주시더라. 다들 신나게 찍고 있다”는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이렇게 좋은 분위기가 드라마에 녹아들어, ‘동백꽃 필 무렵’이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 웃음과 눈물을 동시에 줄 수 있는 풍성한 작품이어서, 기대하셔도 실망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