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배우 이동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동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동건.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배우 이동건이 TV CHOSUN 드라마 ‘레버리지:사기조작단’의 주연을 맡았다.

‘레버리지:사기조작단’는 국내 최고의 엘리트 보험 조사관에서 최고의 사기 전략가로 다시 태어난 이태준이 법망 위에서 노는 진짜 나쁜 놈들을 잡기 위해 각 분야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뭉쳐 정의를 구현하는 케이퍼 드라마다. 미국의 인기드라마 ‘레버리지(LEVERAGE)’를 리메이크했다.

이동건은 극 중 원리원칙 주의자인 엘리트 보험 조사관에서 전문 사기팀의 리더로 거듭나는 이태준 역을 맡았다. 이태준은 뛰어난 두뇌와 통찰력으로 모든 트릭을 꿰뚫으며 한 때 사기꾼들의 저승사자로 통했던 인물.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을 겪은 후 진짜 나쁜 놈을 잡기 위해 한 때 자신의 손으로 잡아넣었던 각 분야 최고의 선수들을 모아 최고의 사기팀을 만들어 진정한 정의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동건은 최근 ‘단, 하나의 사랑’에서 지강우 역을 맡아 소중한 연인을 잃은 애절함부터 발레단 예술감독의 프로페셔널한 모습까지 캐릭터의 양면성을 섬세하게 소화해냈다. 이에 이동건이 ‘레버리지’를 통해 선보일 천재적인 두뇌 플레이에 이목이 집중된다.

‘레버리지:사기조작단’은 오는 10월 13일 TV CHOSUN에서 처음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