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OCN 드라마 ‘왓쳐’OST 이미지 / 사진제공=CJ ENM
OCN 드라마 ‘왓쳐’OST 이미지 / 사진제공=CJ ENM


OCN ‘WATCHER(왓쳐)’가 긴장감을 높일 새 OST를 선보인다.

OCN 토일 오리지널왓쳐측은 오는 18일 오후 6시 네번째 OST인 이승열의아웃사이더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2회부터 꾸준히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에 익숙한아웃사이더는 세상 어느 누구와도 나누지 못하는 아웃사이더의 내면을 덤덤하게 표현한 곡이다. 빈티지 기타, 업라이트 피아노, 멜로트론 등의 빈티지 악기들과 코러스로 편곡돼 감성을 더했다.

가창에 참여한 이승열은모던 록의 대부답게아웃사이더를 통해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했다. 이승열이 앞서 tvN ‘미생’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등의 다양한 OST에서 남다른 감성으로 사랑 받아온 만큼 왓쳐에서 역시 절제되면서도 진한 감정을 목소리에 담아 인물들의 감정을 전해주고 있다.

또 그 동안 tvN ‘응답하라시리즈, ‘또 오해영,’ ‘마더’, OCN ‘보이스등 다수의 OST 작업에 참여했던 이상훈이아웃사이더작곡, 편곡과 프로듀싱을 맡았다. 인상적인 노랫말로 호흡을 맞춰 온 작사가 하멜리도 함께 곡 작업에 참여했다.

최근왓쳐는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전개,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탄탄한 연출로 시청자들에게 몰입도와 긴장감을 주고 있다. 특히 올 한해 OCN 오리지널 작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 대한민국 대표 심리 스릴러로 자리매김했으며 이와 더불어 극의 내용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해주는 OST들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