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안정환-이혜원 가족,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 위촉./ 사진제공=세이브더칠드런
안정환-이혜원 가족,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 위촉./ 사진제공=세이브더칠드런
안정환·이혜원 부부와 자녀인 안리원·안리환이 지난 12일 세이브더칠드런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안정환은 “많이 알려진 것처럼 저는 어렸을 때 평범한 가정에서 성장하지 못했고, 세상에 불신이 많은 아이였다. 어렸을 때의 안 좋은 경험은 성인이 되어서까지 영향을 미친다”며 “아이들이 좋은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어른들이 도와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이들은 어른들이 도와주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여태까지 좋은 일을 한다고 하고 있지만, 이런 자리에 오니 새삼 작아지고 부끄러운 마음이 다. 어떻게 해야 아이들을 더 구할 수 있을지 배우면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하겠다.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가 되어 영광이고, 자녀들에게 자랑스럽다”고 했다.

이어 이혜원은 “홍보대사로서 앞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고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자녀도 함께 홍보대사가 된 것에 대해 “저희 부부가 하는 걸 보고 어릴 때부터 배우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덧붙였다. 아들인 안리환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고, 같은 아이로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다”고 의젓하게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이사장은 “2002 월드컵 영웅 안정환 선수가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가 되어어서 가쁘다. 세이브더칠드런 사상 처음으로 가족 모두가 홍보대사가 되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안정환·이혜원 부부는 평소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실천해 왔다. 강원도 산불피해, 소아암 어린이, 국립 암센터 유방암 환자 등을 위해 기부하는 등 자녀들에게 나눔의 가치와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정환은 ‘뭉쳐야 찬다’ ‘편애중계’ 등에서 활약중이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