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의사요한 OST 온라인 커버 / 사진제공=SBS
‘의사요한 OST 온라인 커버 / 사진제공=SBS
가수 민서가 SBS 금토드라마 ‘의사요한’ OST에 참여한다.

민서가 부른 ‘의사요한’ OST ‘Star’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Star’는 차요한(지성 분)을 바라보는 강시영(이세영 분)의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환자의 고통 앞에서 느끼는 의사로서의 고뇌를 공유하는 사제지간이자, 한편으로는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 주려는 두 주인공의 마음을 민서의 애절한 보이스와 함께 감성적인 멜로디에 담아냈다.

작곡과 작사에는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OST 다비치의 ‘꿈처럼 내린’, ‘보좌관’ OST 첸(CHEN)의 ‘Rain fall’을 비롯해 ‘당신이 잠든 사이에’ OST 김나영의 ‘미로’ 등 다수의 작품에서 합작한 김영성, 송찬란 작곡가가 심혈을 기울여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드라마 관계자는 “곡 전반부의 잔잔한 피아노 연주와 더불어 곡이 진행될수록 느껴지는 드라마틱한 리듬 편곡은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또 하나의 웰메이드 OST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라며 “드라마와 더불어 OST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소개했다.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흥행보증수표 조수원감독과 김지운 작가가 손잡으면서 하반기 안방극장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