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검블유’ OST 합본 음반./사진제공=tvN
‘검블유’ OST 합본 음반./사진제공=tvN
‘검블유’ OST 합본 음반./사진제공=tvN

tvN 수목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가 종영을 앞두고 가창곡과 스코어를 포함한 최종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공개한다.

‘검블유’ 측은 “오는 26일 정오에 최종 OST 합본 음원을 공개한다. 같은 날 음반도 발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최종 OST 합본 음반에는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주고 검블유’만의 세련된 영상미와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 가창곡 전곡 및 엄선된 스코어를 포함한 총 25트랙이 수록된다.

트랙에는 파워 출근송으로 화제를 모은 마마무의 ‘WOW(와우)’를 비롯해 위로와 따스함이 돋보이는 장범준의 ‘손 닿으면’, 극 중 박모건(장기용 분)의 게임 테마인 ‘천 년의 사랑’을 샘플링한 곡이자 브로맨스 이찬동이 가창한 신곡 ‘Tonight(투나잇)’ 등이 포함된다. 또 김나영과 샘김 등 개성과 실력이 넘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검블유’만의 매력 넘치는 OST가 완성됐다.

또한 이번 음반에는 온라인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일레인의 ‘Search(서치)’ 오리지널 버전과 장범준의 ‘손 닿으면’의 어쿠스틱 버전도 담긴다. 극 중 송가경(전혜진 분)이 버스 정류장에 앉아있던 장면에 흘러나와 화제를 모은 Easy FM의 ‘차라리’도 수록된다.

‘검블유’가 애틋한 러브라인과 배타미(임수정 분), 차현(이다희 분), 송가경의 치명적인 워맨스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만큼, 명품 OST 합본 음반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드라마 명장면과 함께 주연 배우 사인이 담긴 포토북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포토북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낸 명대사를 포함해 총 64페이지 분량으로 알차게 채워져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검블유’는 오는 25일 방송되는 16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