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위너 송민호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위너 송민호 / 사진=텐아시아DB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K팝 스타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패션 분야까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15일(현지시간) 윌스트리트저널은 “브라질부터 미국 보스턴, 아프리카의 보츠와나까지 수많은 팬이 K팝 스타들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그들의 온라인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하고 있다”면서 “K팝은 한국에 국한된 현상이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K팝이 한국의 국경을 훨씬 넘어서면서, 최고급 패션 브랜드들이 K팝 스타들에게 다가서려 하고 있다”면서 K팝 스타들을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규정했다. 인플루언서는 대중에 큰 영향을 미치는 유명 인사를 의미한다.

그러면서 그룹 위넝의 송민호 등을 대표적인 사례로 꼽았다. 송민호는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루이뷔통 패션쇼에 모델로 등장했다. 당시 송민호는 연회색 재킷과 민트 색조의 팬츠를 입고 분홍 스카프를 두른 채 등장했고, 그의 모습은 SNS를 통해 순식간에 퍼져나갔다.

윌스트리트 저널은 “송민호는 최고의 셀럽 가운데 한명이었다”면서 “패션 분야에서도 K팝 스타들의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점차 인식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 명품 브랜드 디올이 방탄소년단(BTS)의 모든 투어 의상을 디자인하고 있다고 점,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샤넬의 광고에 등장하고 그룹 엑소의 카이가 최근 구찌의 크루즈 패션쇼에 참석한 사례 등으로 “K팝의 음악적인 성장으로 패션 분야까지 그 영향력이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