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 스테이지K’ 전현무 / 사진제공 = JTBC
‘ 스테이지K’ 전현무 / 사진제공 = JTBC
JTBC ‘스테이지K’의 마지막회를 앞둔 MC 전현무가 종영 소감을 남겼다.

‘스테이지K’는 케이팝을 사랑한 나머지 한국마저 좋아하게 된 글로벌 케이팝 러버들이 꿈에 그리던 드림스타와의 무대를 위해 선의의 케이팝 댄스 국가대항전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23일 왕중왕전 2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하는 ‘스테이지K’에서 MC 전현무는 안정적인 진행뿐 아니라, 매 회마다 코믹한 춤사위로 ‘동작 힌트 타임’을 선보이며 장안의 화제가 됐다. 특히 ‘스테이지K’를 총결산하는 지난 왕중왕전 1회에서 전현무는 각 회 우승 챌린저 팀이 모두 무대에서 한 마음이 돼 펼친 ‘케이팝 랜덤 플레이 댄스’ 중 장기인 샤이니의 ‘루시퍼’뿐 아니라 명불허전의 코믹 댄스 실력을 선보이며 모두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스테이지K’의 종영을 맞아 전현무는 “랜덤 플레이 댄스 타임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라며 “쉼 없이 노래가 흘러 나오고, 챌린저들이 모두 한 팀이 되어 K팝 댄스를 막힘 없이 추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었다”고 돌아봤다. 그는 또 “무대 위에서 그 에너지를 느끼고 함께 춤을 춘 것이 이번 ‘스테이지K’에서 가장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스테이지K’는 그 동안 K팝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들을 드림스타로 출연시키고, 이들의 무대를 재현한 각국 실력파 챌린저들의 무대로 놀라움과 감동을 선사해 왔다. 전현무는 “세계 각국의 K팝 팬들이 이렇게 많고, 그들의 열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케이팝이 더 널리, 많이 사랑 받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