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명상 기자]
류담 SNS 갈무리
류담 SNS 갈무리
개그맨 겸 배우 류담이 4년 전 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4일 뉴스1은 류담이 전처와 3년간 열애 후 지난 2011년 결혼했으나, 2015년에 파경을 맞았다고 보도했다.

류담은 전처를 배려해 주변에 개인사를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 사이에 아이는 없다.

류담의 소속사 싸이더스HQ는 이날 공식자료를 통해 이혼사실을 인정했다. 소속사는 “사실 확인 결과, 류담 씨는 2015년 원만한 합의 후 이혼 절차를 마쳤다”고 밝혔다.

류담은 지난 2003년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방송계에 입문한 뒤 KBS ‘개그콘서트’의 ‘달인’ 코너를 통해 유명세를 탔다. 류담은 최근 싸이더스HQ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다이어트에 도전한 그가 체중 40kg를 감량한 사실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sidusHQ입니다. 금일 6월 14일(금)에 보도된 류담 씨 관련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우선 좋지 못한 소식을 들려드리게 되어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사실 확인 결과, 류담 씨는 2015년 원만한 합의 후 이혼 절차를 마쳤습니다. 오랜 시간 고민 끝에 결정하여 각자의 길을 걷게 되었지만 서로를 응원하며 지내왔습니다.

배우의 개인적인 일인 만큼 가족들과 주변 분들이 상처받지 않도록 왜곡된 기사와 악의적인 댓글은 자제해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류담 씨는 앞으로도 활동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따뜻한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명상 기자 terr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