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MBC 수목드라마 ‘밤’ OST 온라인커버 / 사진제공=CJ ENM
MBC 수목드라마 ‘밤’ OST 온라인커버 / 사진제공=CJ ENM
MBC 수목드라마 ‘봄밤’이 한지민, 정해인의 긴장감이 그대로 전달되는 세 번째 OST를 선보인다.

‘봄밤’의 세 번째 OST인 레이첼 야마가타(Rachael Yamagata)의 ‘이즈 잇 유(Is It You)’가 12일 정오 발매된다.

‘봄밤’ 엔딩곡으로 삽입돼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 ‘이즈 잇 유’는 음악감독 이남연, Rachael Yamagata, Kevin Salem이 공동으로 작사, 작곡한 결과물이다. 이들은 이 곡을 뉴욕에서 작업해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탄생시켰으며, ‘봄밤’의 섬세한 연기와 연출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봄밤’이 시청률 9.8%(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수목 드라마 전체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2049 시청률 역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시청률 돌풍을 몰고 오면서, 극에 삽입된 OST 역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달 공개된 ‘봄밤’ 첫 OST인 Rachael Yamagata의 ‘노 디렉션(No Direction)’은 ‘명품 OST’라는 대중의 극찬을 받으며 드라마의 흥행에 한 몫을 톡톡히 했다. 오스카 던바(Oscar Dunbar)가 가창한 두번째 OST ‘스프링 레인(Spring Rain)’도 ‘봄밤’의 ‘리얼 멜로’ 감성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데 힘을 보탰다.

이에 ‘이즈 잇 유’ 역시 드라마의 감각적인 영상미와 현실적인 멜로 라인을 잘 살려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정인(한지민 분), 유지호(정해인 분), 권기석(김준한 분)의 아슬아슬한 관계를 더욱 강렬한 긴장감으로 이끌어 주는 훌륭한 매개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