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그룹 아이콘의 비아이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그룹 아이콘의 비아이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그룹 아이콘의 비아이가 12일 팀 탈퇴를 알렸다.

비아이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의 잘못을 겸허히 반성하며 팀에서 탈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비아이는 이날 한 연예 매체에 의해 2016년 마약을 투약한 의혹을 받았다.

비아이는 자신이 올린 글에서 “한 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또한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하였습니다”라고 마약 투약은 부인했다.

이어 “제 잘못된 언행 때문에 상처받았을 팬 여러분과 멤버들에게 죄송합니다”라며 자신의 언행이 잘못됐고 마약은 하지 않았음을 강조했다.

디스패치는 이날 비아이가 마약류 위반 피의자 A씨에게 2016년 대마초와 LSD(Lysergic acid diethylamide) 등을 구매하려고 한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그러나 경찰은 비아이의 마약 투약을 합리적으로 의심해볼 수 있는 정황들이 여럿 나왔는데도 소환조차 하지 않았다고 한다. 공개된 카카오톡 대화에 따르면 비아이는 “나 한번에 많이 사놓을까?””100만원 어치 소유하고 있고 싶어””대량구매는 디씨없어?””너랑은 같이 해봤으니까 물어보는 거” 등등 스스로 마약을 투약한 사실과 구매 의사를 밝혔다.

12일 보도가 나오자 YG엔터테인먼트는 “확인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했다.

◆ 다음은 비아이의 글 전문.

김한빈입니다.

우선 저의 너무나도 부적절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한 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또한 겁이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제 잘못된 언행 때문에 무엇보다 크게 실망하고 상처받았을 팬 여러분과 멤버들에게 너무나도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저의 잘못을 겸허히 반성하며 팀에서 탈퇴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팬분들과 멤버들에게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