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Euphoria (DJ Swivel Forever Mix)’ 캡처.
‘Euphoria (DJ Swivel Forever Mix)’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계정 ‘BANGTAN TV’에 지난 10일 ‘Euphoria (DJ Swivel Forever Mix) – JK memories by BTS’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6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는 ‘2019 BTS 페스타’ 기간을 맞이해 공개됐다.

영상은 정국의 솔로곡 ‘Euphoria(이하 ‘유포리아’)’을 새롭게 편곡한 곡이다. ‘유포리아’는 2018년 공개된 ‘LOVE YOURSELF 起 ‘Wonder” 영상의 주제곡으로, ‘LOVE YOURSELF’ 시리즈를 시작하는 곡이다. 같은 해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에도 1번 트랙으로 수록됐다. 2017년 미국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댄스 레코딩’ 부문을 수상한 프로듀서인 DJ Swivel이 프로듀싱한 퓨처 베이스 기반의 EDM 팝 곡이다.

DJ Swivel은 올해 ‘페스타’를 맞아 ‘유포리아’를 피아노 버전으로 리믹스했다. 아름다운 노랫말과 정국의 보컬, 피아노 연주가 조화를 이루는 이 영상은 다른 멤버들 기억 속에 있는 다양한 정국의 모습을 보여줬다. 천진난만하게 놀이터에 있는 기구를 타거나 드럼을 치는 일상 속 모습부터 연습하는 모습, 뷔와 함께 카메라를 보며 미소짓고 있는 모습 등이 연이어 펼쳐졌다. 공개된 지 약 17시간 밖에 지나지 않았으나 조회수는 400만을 돌파하고 있다.

‘2019 BTS 페스타’는 방탄소년단 데뷔일인 오는 13일까지 계속된다. 방탄소년단은 15~16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22~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글로벌 팬미팅 ‘BTS 5TH 머스터-매직 숍’을 연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