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JTBC ‘바람이 분다’/사진제공= 드라마하우스, 소금빛미디어
JTBC ‘바람이 분다’/사진제공= 드라마하우스, 소금빛미디어
JTBC ‘바람이 분다’에서 감우성과 김하늘이 두 사람의 운명을 가를 선택 앞에 맞닥뜨린다.

‘바람이 분다’ 제작진은 5회 방송을 하루 앞둔 9일, 안타깝게 엇갈리는 도훈(감우성 분)과 수진(김하늘 분)의 만남을 포착했다. 평범한 듯 보이지만 미묘하게 달라진 도훈과 수진의 표정에서 느껴지는 감정 변화가 두 사람의 선택을 궁금하게 한다.

‘바람이 분다’는 여전히 사랑하지만, 서로에게 닿지 못하는 도훈과 수진의 진심을 그려내며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알츠하이머를 숨기고 수진의 삶에서 떠나려 차분히 준비하던 도훈은 자신에게 다가온 유정(김하늘 분)이 수진임을 알면서도 그녀의 뜻대로 유혹에 넘어가는 척했다. 수진의 선택마저 받아들이고 떠나보내려 애달픈 선택을 하는 도훈과 이유도 모른 채 멀어지던 도훈이 유정과 사랑에 빠졌다 오해하고 배신감에 휩싸인 수진의 엇갈림은 애틋한 감성을 자극했다. 도훈과 유정으로 변장한 수진이 함께 호텔에 들어가는 엔딩으로 돌이킬 수 없는 길을 가게 된 두 사람의 인연이 어떻게 이어질지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도훈과 수진의 달라진 분위기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느 부부와 다름없이 평범해 보이지만 미묘한 감정 변화가 포착된 것. 냉랭하기만 했던 도훈은 편안하고 따뜻한 미소를 짓고 있다. 달라진 도훈에게 놀란 것은 수진도 마찬가지. 자신을 사랑하던 예전 그대로의 다정한 모습이 낯선 수진은 그의 속을 알 수 없어 당황스럽기만 하다. 도훈은 그런 수진에게 예측하지 못했던 말을 건네며 수진을 어리둥절하게 한다.

이어진 사진 속 도훈과 수진은 법원 앞에 나란히 서 있다. 무엇인가 결심한 듯 단호한 표정의 도훈에게서 쓸쓸함이 묻어 나온다. 그런 도훈을 바라보는 수진의 시선은 차갑기만 하다. 두 사람이 법원까지 오게 된 이유와 수진을 놀라게 한 도훈의 충격 발언에 호기심이 집중된다.

도훈이 수진의 계획을 눈치채면서 예상치 못한 전개를 맞는다. 알츠하이머와 아픈 가족사 때문에 아이를 갖지도, 이혼을 해줄 수도 없었던 도훈은 그동안 숨겼던 진심을 유정이 된 수진에게 절절하게 전했지만 닿지 못했다. 도훈의 사정을 알 리 없는 수진의 상처도 깊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함께 밤을 보내기로 한 도훈과 수진의 선택으로 전환점을 맞는다.

‘바람이 분다’ 제작진은 “여전히 사랑하지만 지독하게 엇갈리는 도훈과 수진의 관계는 5회를 기점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는다. 수진의 계획을 알게 된 도훈이 수진도 예상하지 못한 제안을 하며 급격한 변화를 맞게 된다. 두 사람의 선택을 지켜봐 달라”고 했다.

‘바람이 분다’ 5회는 오는 10일 오후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