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4억뷰 돌파 축전./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4억뷰 돌파 축전./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사상 최단 시간안에 4억뷰를 돌파했다.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7일 오후 3시 50분 경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어섰다.

지난 4월 5일 자정 처음 공개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63일 만에 4억뷰를 기록했다. 이는 종전 최고 기록인 ‘뚜두뚜두’(4억뷰 기준 112일)와 비교해 약 2배 정도 빠른 속도이며 49일을 앞당긴 결과이다.

블랙핑크는 앞서 ‘뚜두뚜두’로 세운 4억뷰 신기록을 ‘킬 디스 러브’로 갈아 치우며 자체 최고이자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와 더불어 ‘불장난’과 ‘휘파람’ 뮤직비디오도 4억뷰 돌파를 앞두고 있어 추가 신기록 행진이 예상된다. 블랙핑크는 신곡뿐만 아니라 기존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꾸준하게 조회수를 추가하며 K팝 유튜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장악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4일에는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안무 영상이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지금까지 공개한 7편의 모든 뮤직비디오와 제니의 ‘SOLO’ 뮤직비디오, 6편의 안무 영상이 억대 조회수를 기록하며 총 14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28일 바르셀로나를 끝으로 6개 지역 6회 공연의 첫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는 8일 마카오 공연에 이어 13일부터는 호주 투어에 나선다. 연말에는 일본 주요 3개 도시 4회 돔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