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국민 여러분!’ 최시원 / 사진제공=KBS
‘국민 여러분!’ 최시원 / 사진제공=KBS

배우 최시원이 KBS2 ‘국민 여러분!’으로 다시 한번 존재감을 입증했다.

최시원은 지난 28일 종영한 ‘국민 여러분!’에서 국회의원이 된 베테랑 사기꾼 양정국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양정국이 김미영(이유영 분)과의 공조수사로 뇌물 받은 국회의원들을 소탕하고, 대부업 이자제한법 폐지안을 끝내 부결시키는 통쾌한 이야기가 펼쳐졌다. 양정국은 사기 행각에 대한 죗값을 받고 교도소에서 3년을 살았다. 이후 아내 김미영과 아련하게 재회하는 모습으로 막을 내려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시원은 이번 작품에서 한 번도 잡힌 적 없는 베테랑 사기꾼과 정의감 넘치는 국회의원을 능수능란하게 오가는 연기력으로 극을 유쾌하게 이끌었다. 또 카체이싱, 맨몸 추격전 등 온몸을 불사르는 액션 연기도 완벽 소화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아내를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국회의원까지 출마하게 된 ‘사랑꾼’의 감정을 절절하게 표현해내 멜로 장르도 성공적으로 해냈으며, 현실 정치인들을 제대로 꼬집는 직설 대사들로 매회 통쾌함까지 선사해 화제를 모았다.

그동안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변혁의 사랑’ 등에서 보여준 ‘코믹 장인’으로서 면모뿐만 아니라 이번 작품을 통해서는 액션, 멜로 등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연기 변신으로 호평받아 앞으로 배우로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더욱 기대를 모은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