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 화면 캡처
사진=SBS ‘인기가요’ 방송 화면 캡처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26일 방송된 ‘인기가요’에서 AB6IX은 신곡 ‘BREATHE(브리드)’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무대에 앞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멤버 이대휘는 “심혈을 기울인 앨범”라고 말했다. 이어 멤버 임영민은 “저희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진 무대에서 AB6IX는 핑크 컬러의 재킷과 네이비 컬러의 셔츠 등 각자의 매력을 살린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AB6IX는 한 편의 공연을 보는 듯한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다채로운 표정과 제스쳐는 신인 그룹 답지 않은 프로페셔널한 모습이었다.

‘브리드’는 이대휘가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쓴 곡으로,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다. 특히 속박과 억압을 미세먼지에 비유한 점이 눈에 띈다. 미세먼지 자체의 갑갑함과 학업·직장 등의 여러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중의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

임영민과 박우진이 랩을 썼다. 미세먼지와 압박감, 답답함이 몸에서 빠져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안무도 박우진이 만들었다.

이날 ‘인기가요’에는 AB6IX를 비롯해 갓세븐(GOT7), 김동한, 더보이즈, 동키즈(DONGKIZ), 러블리즈, 아이즈(IZ), 앤씨아(NC.A), NCT 127, 오마이걸, 원더나인, 위너, 위키미키, EXID(이엑스아이디), 임지민, 체리블렛 등이 출연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