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명상 기자]
‘버닝썬·아레나’ 두려울 게 없었던 이유...유착 공무원 14명으로 늘어
승리·정준영 등 유명 연예인들이 연루돼 큰 파장을 일으킨 클럽 ‘버닝썬’ 관련 비리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버닝썬과 아레나 등 강남 유흥업소로부터 술접대 등 향응을 제공받은 현직 구청 공무원 6명이 경찰 수사 대상에 추가됐다. 이로써 현재까지 유착 혐의로 입건된 경찰·소방·구청 공무원 숫자는 총 14명으로 늘어났다.

서울경찰청은 유흥업소 유착 사실이 확인된 공무원 6명을 뇌물수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현직 강남구청 직원 5명과 서초구청 직원 1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30일 수사관 23명을 투입해 강남구청과 서초구청 사무실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에 나섰다. 다만, 서초구청의 경우 해당 직원의 부재로 압수수색이 집행되지 않았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2016~2018년에 강남구청 위생과 등에서 근무하며 유흥업소로부터 술자리나 식사 접대를 받고 주점 단속 등의 편의를 봐준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클럽과의 유착 혐의 관련으로 입건된 공무원은 몽키뮤지엄 수사 상황 등을 알아봐 준 것으로 확인된 윤모 총경 등 3명, 버닝썬 미성년자 출입 사건 관련자 2명, 버닝썬·아레나 외 강남 A클럽에서 미성년자 출입 사건 관련자 2명, 소방 점검 등의 일정을 클럽 측에 알려주고 금품을 수수한 소방공무원 등 총 8명이었다.

김명상 기자 terr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