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보이스3’ 2분 하이라이트./ 사진제공=OCN
‘보이스3’ 2분 하이라이트./ 사진제공=OCN
OCN 새 토일 오리지널 ‘보이스3’의 2분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골든타임팀으로 다시 뭉친 이진욱과 이하나, 그들이 쫓게 될 악의 카르텔과 코드제로 사건, 지난 시즌 체포된 권율의 등장과 함께 이진욱의 숨겨진 어둠에 대한 단서까지. 오는 5월, 안방극장을 뒤흔들 강렬한 전개에 “벌써부터 소름 돋는다”는 말이 들려오고 있다.

‘보이스3’ 제작진은 오늘(26일) 2분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지난 시즌 역대급 충격 엔딩을 선사한 폭발사고 이후 재활 치료 중인 강권주(이하나)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처음 실려 왔을 땐 다리 골절, 장기 손상, 살 수나 있을까 싶었는데 통원치료라니, 보통 독한 게 아닌 것 같아요”라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고통에서도 강권주의 피나는 노력이 느껴지는 대목. 그러나 아직도 이명을 겪는 등 후유증은 예고 없이 찾아왔다.

그리고 그날의 진실. 방제수(권율)가 고시원 테러를 저지른 날, 골든타임팀을 감시하던 차가 있었다. 증오로 점철된 사이버 범죄집단 ‘닥터 파브르’의 진짜 배후가 있었던 것. 이에 “기한은 한 달, 팀원은 전과 동일. 그리고 사건 끝나면 미련 없이 떠난다”는 조건을 내세운 도강우(이진욱)와 “돌아온 걸 환영합니다. 팀장님”이라며 손을 건넨 강권주가 다시 한 번 뭉쳐 “이제 시작이에요. 놈들한테 보란 듯이 반격을 가할 거예요”라며 굳은 의지를 드러냈다.

와이어를 범행에 사용한다는 소문, 정체를 감추기 위해 변장, 폭력이나 살인 등 강력 전과를 가진 범죄자만 직원으로 채용, 야쿠자와 상당부분 유사성을 보이고 있다는 점까지. 골든타임팀이 쫓을 “가장 추악하고 더러운 범죄 카르텔”의 실체는 무엇일지 궁금증이 높아지는 가운데, 여전히 112 신고센터를 통해 코드제로 사건이 접수되고 있었다.

그리고 이번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된 방제수(권율). 수의를 입은 그는 강권주에게 “도강우는 수사하기 위해 일본으로 간 게 아니야. 살인자가 되기 위해 간 거지”라고 예고했다. 그런데 도대체 도강우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네 안에 그거, 늦출 순 있어도 멈추진 못해”라는 은밀한 목소리와 함께 도강우의 낯선 모습이 포착된 것. 광기 어린 눈빛과 서늘한 미소에 “사람이 완전히 다른 사람 같아”, “눈에 무슨 귀신이 씐 사람 같더라니까”라는 주변 사람들의 증언까지 나온 상황이다.

도강우의 손목에 새겨진 ‘사메타(깨어났다)’란 문신이 궁금증을 더한다. 이를 보고 놀란 듯 보이는 방제수, 여기에 피가 잔뜩 튄 얼굴을 하고선 섬뜩하게 웃는 도강우. 강렬한 미스터리를 기대하게 한다. 도강우가 어떤 일을 벌이고 있으며 기억해낸 과거는 무엇일까. 그리고 결국 “돌아왔네. 코우스케”라며 도강우에게서 악한 본능이 깨어났다는 걸 알린 방제수가 가진 비밀이 무엇인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깨어난 어둠, 골든타임은 끝나지 않았다. 더욱 강력해진 ‘보이스3’는 ‘뷰티 인사이드’, ‘터널’의 남기훈 감독이 연출을, 마진원 작가가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집필을 맡는다. 오는 5월 11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 처음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