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배우 박혜나. / 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배우 박혜나. / 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뮤지컬 배우 박혜나가 ‘데스노트’로 일본 뮤지컬 무대에 데뷔한다.

25일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박혜나가 일본에서 펼쳐지는 ‘데스노트’ 원작 무대에 렘 역으로 캐스팅됐다. 일본 제작진이 국내에서 렘 역할로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준 박혜나에 강렬한 인상을 받아 일본 공연에 꼭 초청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데스노트’는 우연히 ‘데스노트’를 주워 악인들을 처단하는 천재 고교생 라이토와 라이토에 맞서는 명탐정 엘(L)의 두뇌 싸움이 펼쳐지는 내용을 다룬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일본에서 2015년 초연됐으며, 당시 큰 사랑을 받으며 2017년 재연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다.

2020년 공연에서는 기존 출연자가 아니라 새로운 배우들이 참여해 흥행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혜나는 렘으로 열연을 펼치며 유일한 한국 배우로 일본 배우들과 호흡을 맞춘다. 무엇보다 박혜나는 대사와 넘버(뮤지컬 삽입곡) 모두 일본어로 소화한다.

원작을 뛰어넘는 박혜나의 캐릭터 연기에 ‘데스노트’ 초연 때부터 칭찬을 아끼지 않았던 제작사 호리프로 측은 “한국에서 ‘데스노트’를 봤을 때 렘을 연기한 박혜나의 압도적인 표현력, 무대에서의 존재감이 훌륭해서 일본 공연에서 꼭 함께하고 싶었다”며 “이번 공연을 앞두고 새로운 캐스트를 생각했을 때 박혜나 외에 아무도 생각할 수 없었다. 쿠리야마 타미야 연출가 역시 강렬하게 박혜나 캐스팅을 원했고, 함께하게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박혜나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데스노트’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정말 행복하게 공연했다. 애청하는 ‘데스노트’로 일본 관객들을 직접 만나 뵐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무척 영광이다. 일본 배우들과 원어로 공연하는 만큼 준비할 것도 많고 긴장되지만,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공연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데스노트’는 오는 2020년 1월부터 도쿄 토요시마구립예술문화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