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MBC ‘라디오스타’ 방송 화면
MBC ‘라디오스타’에서 강주은이 배우 최민수를 순한 양으로 길들인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선보였다.

지난 17일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우리 집에 연예인이 산다’ 특집으로 꾸며졌다. 센 캐릭터 옆에 살고 있는 더 센 인물들인 강주은, 정경미, 권다현, 임요환이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공주 최민수를 모시는 강주은입니다”라고 인사하며 시작부터 심상치 않은 아우라를 내뿜은 강주은은 최민수에게 “‘라디오스타’ 섭외 제의를 받았다고 하니 ‘나를 초청했을 텐데’라고 하면서도 자랑스러워 하더라”라고 말했다.

강주은과 구면인 MC 김구라가 그를 향해 “상당히 재미있으시다”고 언급하자 강주은은 “우리 말 내려놓기로 했다. 구라 친구”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그는 김구라에 대해 “함께 촬영을 했는데 너무 좋은 분이더라”며 “구라 친구를 전에는 잘 몰랐는데 같이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너무 반전이었다”고 했다. 강주은은 갱년기 동지라며 ‘구라 친구’와 더욱 친밀감을 쌓았고, 이를 지켜보던 MC 윤종신은 “이번 주에도 갱년기 씨가 나왔다. 최다 출연”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편 최민수에 대해 ‘참 좋은 재료’라고 표현한 강주은은 “그런 재료는 어느 누구에게도 권하고 싶지 않은 재료인데, 저에게는 이 재료가 왔다. 어떻게 살 것인가 그런 고민이 많았는데, 남편 덕분에 저에 대한 것들을 굉장히 많이 발견하게 됐다”며 “원래 계획대로 살았다면 오늘의 제가 없었을 것이다. 굉장히 그릇이 넓어졌다”고 전했다.

강주은은 “부부 사이가 첫 10년은 정말 어렵다. 첫 10년은 다 내려놓고 남편 위주로 살았다. 그런데 그 후 지난 15년을 생각하니까 본인(남편)이 나를 위해 내려놓더라”며 “갑자기 한 여자로서 딜레마에 빠졌다. 한 가정의 엄마이자 아내의 역할에 지쳐 온갖 스트레스가 한순간에 오더라”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때 제가 가게를 가서 담배를 산 뒤, 남편 앞에서 담배를 꺼내 들었다. 남편이 그 모습을 보고 화들짝 놀랐지만, ‘무슨 문제 있어?’라는 내 말에 ‘아니, 그냥 보는 거 였어’라고 말하더라”며 “그때 처음 보는 아내의 일탈에 놀랐을 텐데 나에게 맞추려고 하는 걸 느꼈다. 그걸 고맙게 생각한다”고 했다.

최민수의 용돈 관리도 강주은이 담당하고 있었다. 그는 “최민수의 용돈이 40만 원이라는 말이 사실인가”라는 김구라의 질문에 “용돈은 40만 원이지만 무엇이 필요하면 언제든 사도록 한다. 최민수가 용돈을 받는 걸 되게 좋아한다”고 하면서도 “올려 달라고 얘기할 때는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라고 한다”고 단호하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민수보다 하루 더 사는 게 꿈이라고 밝힌 강주은은 “마음속 원칙은 그렇다. 내가 보살펴줘야 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기준 1부가 5.9%를, 2부가 5.5%를 기록했고, 최고 시청률은 6.4%(24:25-26)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2위를 기록했다.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