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 사진제공=위에화 엔터테인먼트
그룹 에버글로우. / 사진제공=위에화 엔터테인먼트
그룹 에버글로우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바이럴 50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15일(한국 시각) 에버글로우의 데뷔곡 ‘봉봉쇼콜라’가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바이럴 50 차트에서 1위에 올라 화제가 됐다.

글로벌 바이럴 차트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50곡을 선정해 순위를 나열한 것으로, 에버글로우의 ‘봉봉쇼콜라’가 1위에 올랐다는 것은 국내와 아시아뿐만 아니라 팝의 본고장 미국, 영국 등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지표다.

특히 빌보드 1위 Lil Nas X의 ‘Old Town Road’를 2위로 가볍게 제치고 1위에 오르며 차세대 K팝 걸그룹으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빌보드와 아이튠즈를 비롯한 글로벌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는 등 데뷔 앨범부터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에버글로우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버글로우는 힙합 EDM 사운드의 중독성 강한 ‘봉봉쇼콜라’로 강렬한 걸크러쉬 매력과 무대 퍼포먼스 등으로 대세 걸그룹으로 고공 성장중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