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명상 기자]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갈무리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갈무리
블랙핑크의 신곡 ‘킬 디스 러브’가 전 세계 시장을 휩쓸고 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반응은 전례 없이 뜨거운 수준이다.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4시간 13분 만에 1000만뷰를 넘어서며 국내 최단 신기록을 경신했다. 기존 국내 그룹 1000만뷰 최고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공개 4시간 16분 만에 1000만뷰를 넘은 바 있다.

이어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9시간 만에 2000만뷰를, 공개 약 14시간 만에 3000만뷰를 돌파했다.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미국 유튜브 트렌딩 순위 1위에 등극하며, 엄청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신곡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5일 오전 0시 공개된 블랙핑크의 새 타이틀곡 ‘킬 디스 러브’는 오후 2시 기준 전 세계 36개 지역 아이튠즈 싱글차트 1위를 기록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을 비롯해 스웨덴, 포르투갈, 필리핀, 아르헨티나, 브라질,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킬 디스 러브’는 미국 아이튠즈에서 1위에 오르며 본격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청신호를 밝혔다. 더불어 새 EP 앨범 ‘킬 디스 러브’는 핀란드, 그리스, 일본, 뉴질랜드, 러시아 등 3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전체 앨범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갈무리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 갈무리
아울러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해당 서비스에 접속한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채팅을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됐는데, 동시 접속자수 97만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발매 1시간 전인 4일 오후 11시, V라이브를 통해 컴백 인사를 나눴다. 이 시간에는 앨범 소개, 안무포인트,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스토리, 킬or러브 퀴즈 등 다양한 주제로 팬들과 소통했다. 이날 방송은 약 736만명이 시청했고, 4억5100만 개가 넘는 하트수를 기록했다.

김명상 기자 terr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