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해치’ 한상진 / 사진제공=SBS
‘해치’ 한상진 / 사진제공=SBS
SBS 월화드라마 ‘해치’ 한상진이 왕세제 정일우를 겨눈 대범한 역모 조작에 돌입했다.

한상진은 ‘해치’에서 몰락한 남인 출신의 사헌부 집의 위병주 역을 맡아 날이 갈수록 야망에 불을 지피는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 위병주(한상진)는 왕세제 이금(정일우) 세력과 노론 세력 모두에게 버림받는 위기에 놓인 가운데 밀풍군 이탄(정문성)에게 이금을 끌어내리자는 은밀한 제안을 받았다.

이에 지난 26일 방송된 ‘해치’에서 위병주는 이탄으로부터 왕세제 이금의 역모를 조작한 고변서를 받은 후 독기를 바짝 세웠다. 그는 억울하게 역모죄로 몰린 양반들에게 고문을 가하는가 하면 증거마저 조작해 죄를 몰아가는 극악함을 보였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역모죄로 몰린 이들이 죄를 자백하지 않자 초조해진 위병주는 더한 분노를 드러내며 강경한 기세를 보였다.

위병주는 궁 내 주요 직책들에게 위압적으로 나선 끝에 이금을 추국장에 몰아세웠다. 이금을 비롯해 역모죄로 몰린 세력들이 경종(한승현) 앞에 나타난 가운데 그는 비열한 눈빛으로 죄인들의 무릎을 거칠게 꿇리며 싸움의 승리를 예견했다. 하지만 돌연 민진헌(이경영)이 “세제저하껜 그 어떤 혐의도 없다”고 이금의 편에 서게 되면서 위기의 상황에 빠지게 됐다.

한상진은 벼랑 끝에서 탈출하기 위해 역모를 거침없이 조작하는 위병주의 복합적인 심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서슬 퍼런 독기로 관련 인물들을 무자비하게 고문하면서도 거짓 상황에서 오는 초조함과 불안감을 눈빛과 표정으로 드러냈다. 비뚤어진 욕망을 폭발시킨 한상진의 ‘악역 폭주’ 열연에 시청자들은 “이젠 위병주 얼굴만 봐도 소름 돋는다” “한정석의 죽음을 거짓으로 덮은 대가가 위병주에게 어떻게 돌아가게 될지 궁금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해치’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