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태유나 기자]
‘왜그래 풍상씨’ 스페셜 OST 앨범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왜그래 풍상씨’ 스페셜 OST 앨범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모스트콘텐츠
지난주 시청률 22.7%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영한 KBS2 ‘왜그래 풍상씨’ 스페셜 OST 앨범이 21일(오늘) 정오 발매된다.

‘왜그래 풍상씨’ OST는 가수 허각부터 노을, 먼데이키즈 등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명곡들을 리메이크해 시청자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총 20곡의 OST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는 메인타이틀 곡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노을의 ‘꿈’, 아프지만 변하지 않는 지고지순한 사랑을 먼데이키즈표 발라드로 완성해낸 ‘묻어버린 아픔’, 김형중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설레는 사랑의 감정을 그려낸 ‘유일한 사랑’, 지독히도 가슴 아픈 사랑을 표현한 가사가 한 편의 서정시와 같은 박새별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이 담겼다.

이어 김나연의 청아한 음색과 아름다운 선율이 인상적인 감성 발라드 ‘겨울꽃’, 애잔한 가사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듣는 이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허각의 ‘추억 한 줌’, 뮤지컬 배우 민영기의 ‘햇살이 눈부신 어느날’과 ‘왜그래 풍상씨’ 주연배우 유준상이 직접 부른 ‘나는 행복한 사람’이 함께 수록됐다.

또한 드라마의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시청자들의 감성을 물결치게 한 연주곡들이 함께 수록되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