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에픽하이 ‘sleepless in __________’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에픽하이SNS
그룹 에픽하이 ‘sleepless in __________’ 커버 이미지 / 사진제공=에픽하이SNS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의 새 앨범 ‘sleepless in __________’ 타이틀곡 ‘술이 달다(Feat. 크러쉬)’는 18일 현재(오후 2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주간 음원 차트(3월 2주 차, 3월 11일~3월 17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

더불어 엠넷·지니·벅스·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데뷔 16년 차 그룹의 위상을 자랑했다.

특히 ‘술이 달다’는 음악 방송 활동이 전혀 없었음에도 음원 공개 당일이었던 지난 11일부터 현재까지 멜론 차트 기준 약 160시간 동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취향까지 저격했다. 전 세계 1위로 평가받는 초대형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79개국의 모바일 홈페이지 메인을 장식했다.

이어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미국, 캐나다, 프랑스 등을 포함한 25개국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독일 베를린과 핀란드 헬싱키에 이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벨기에 브뤼셀, 프랑스 파리 공연을 성료한 에픽하이는 폴란드 바르샤바, 영국 런던도 차례대로 방문해 ‘2019 유럽투어’의 열기를 이어가며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질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