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다큐멘터리 영화 ‘1919 유관순’ 예고편 / 사진제공=유관순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
다큐멘터리 영화 ‘1919 유관순’ 예고편 / 사진제공=유관순문화산업전문유한회사
유관순과 소녀 독립운동가들의 그 시절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1919 유관순’이 3.1절을 맞아 스페셜 포스터와 30초 예고편을 공개했다.

1일 오전 ‘1919 유관순’이 3.1절을 맞아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올 해로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이 날을 강렬하게 기억할 수 있는 태극기가 전면을 차지하며 이목을 압도한다. 그 가운데 조국을 지키기 위해 옥고 속에 목숨을 바친 유관순 열사의 모습이 등장한다. 특히 “우리는 결코 지지않았다!“라는 카피는 반드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이날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듯 가슴 깊은 곳까지 울림을 선사한다.

스페셜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30초 예고편은 가장 먼저 일본군의 총탄에 피를 흘리면서도 절대 만세를 멈출 수 없었던 유관순 열사를 비롯해 모진 고문 속에서도 절대 고개를 숙이지 않는 8호 감방 소녀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이 고스란히 그려지고 있다.

특히 사실적인 그날의 역사를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제작한 다큐멘터리인 만큼, 어느 것 하나 보태거나 빼지 않은 리얼하고 생생한 재연 장면 외 실제 역사에 기록되어 있는 장면들도 함께 등장할 것이 예고되며 지금까지 어떤 작품보다 그 시절 그녀들의 행보를 사실적으로 다룰 것으로 예고하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1919 유관순’은 학생, 기생, 시각장애인, 과부, 만삭의 임산부, 간호사, 백정의 딸 등 유관순 열사 외 숨겨진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100년만에 재조명 하는 작품으로 대통령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로부터 공식 후원을 받았다.

‘1919 유관순’은 오는 3월에 개봉되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