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방송인 오상진(왼쪽부터), 안현모, 영화평론가 이동진/사진제공=TV조선
방송인 오상진(왼쪽부터), 안현모, 영화평론가 이동진/사진제공=TV조선
방송인 오상진과 안현모, 이동진 영화평론가가 TV조선에서 독점 생중계되는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 진행을 맡는다.

다수의 영화를 섭렵하며 ‘영화광’으로 알려져 있는 방송인 오상진은 이번 생중계를 통해 그동안 숨겨왔던 영화에 대한 내공을 보여줄 예정이다. SBS 기자 출신으로 동시통역사 및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안현모는 후보에 오른 배우들의 면면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아카데미 시상식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시청자의 안방으로 전달한다. 영화평론가 이동진은 수상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과 그 의미를 시청자에게 설명해 줄 계획이다.

전 세계 영화인들의 최고의 영화 축제가 될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할리우드의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오는 2월 24일 개최된다. 한국 시간으로는 2월 25일 오전 10시부터 TV조선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의 관전 포인트는 ‘로마’(알폰소 쿠아론 감독)와 ‘더 페이버릿 : 여왕의 여자’(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의 대결이다. 두 작품 모두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등 주요 10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기 때문이다. 과연 이 두 작품이 몇 개의 오스카 트로피를 수상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퀸’의 신드롬을 일으킨 ‘보헤미안 랩소디’(브라이언 싱어 감독)가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주요 상을 석권할 수 있을지 여부도 관심사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