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류준열/사진제공=쇼박스
류준열/사진제공=쇼박스
류준열이 연기에 대한 소신을 털어놓았다.

류준열은 ‘뺑반’에서 매뉴얼보다 천부적인 감각으로 수사를 하는 뺑반 에이스 서민재 역을 맡았다. 개봉을 앞두고 25일 서울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류준열을 만났다.

류준열은 “(연기의) 출발은 나”라며 “완벽하게 그 인물이 된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이다. 저마다 방식이 다르겠지만 나는 나와 가깝고 비슷한 지점에서부터 캐릭터를 꾸축해나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고민도 진솔하게 털어놓았다. 류준열은 “나라는 사람을 하나로 규정 지을 때 딜레마가 생긴다. 내가 그때 그때 달라진다”며 “‘뺑반’에서 끌어낸 서민재의 모습이 어색한 부분도 있었는데, 또 ‘내가 이런 사람이니까 이런 캐릭터를 끌어냈겠지’싶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날 때마다 새로운 나를 만나게 된다”고 덧붙였다.

류준열은 “연기를 할 때 일상적이지 않은 것들을 지양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통 이런 말은 안 쓰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거나 누가 그렇게 말할 때는 대사를 바꿔보려고 한다. 더 많은 의미를 담아내려다 보면 어렵거나 잘 쓰지 않는 단어를 쓸 때도 있다. 표현을 할 때도 눈이나 손짓 등 행동이 일상적인 모습으로 보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뺑반’은 통제불능의 스피드광 사업가를 쫓는 뺑소니 전담반 ‘뺑반’의 활약을 담은 범죄오락액션 영화. 오는 30일 개봉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