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위부터) ‘기생충’ ‘사냥의 시간’의 최우식/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바른손이앤에이, 리틀빅픽처스, 엠씨엠씨, 싸이더스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위부터) ‘기생충’ ‘사냥의 시간’의 최우식/사진제공=CJ엔터테인먼트, 바른손이앤에이, 리틀빅픽처스, 엠씨엠씨, 싸이더스
배우 최우식이 2019년 스크린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영화 ‘그대 이름은 장미’를 시작으로 올 한 해 ‘기생충’ ‘사냥의 시간’까지 각각의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로 관객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최우식은 지난 16일 개봉한 ‘그대 이름은 장미’에서 패기 넘치는 어린 순철 역을 맡았다. ‘그대 이름은 장미’는 지금은 평범한 엄마 홍장미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나 그녀의 감추고 싶던 과거가 강제 소환당하며 펼쳐지는 코미디 영화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1970년대 속으로 고스란히 녹아든 최우식은 어려움에 처한 장미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등 그녀를 향한 일편단심 캐릭터를 선보였다. 유쾌하면서도 능청스럽게 연기해 관객들에게서 웃음을 이끌어 낸다. 또한 2인 1역인 어른 순철의 오정세와 높은 싱크로율을 완성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인 ‘기생충’은 2019년 기대작으로 뽑힌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가족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박사장(이선균)네 과외 선생 면접을 보러 가면서 시작되는 예기치 않은 사건을 그린 이야기다. 최우식은 송강호의 극 중 아들 기우 역을 맡았다. 최우식은 봉준호 감독의 전작 ‘옥자’에서 단 몇 분 밖에 등장하지 않았지만 깊은 인상을 남기며 강렬한 씬스틸러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옥자’에 이어 ‘기생충’까지 봉준호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최우식의 활약이 궁금해진다.

‘사냥의 시간’은 경제 위기가 닥친 도시, 새로운 희망을 찾아 떠나기 위해 위험한 범죄를 계획한 네 친구와 그들의 뒤를 쫓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가 목숨을 걸고 벌이는 숨 막히는 추격전을 담은 이야기다. 의리 하나로 친구들과 함께 일을 벌이는 기훈 역을 맡은 최우식은 이번 영화를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필모그래피를 써 내려갈 예정이다. 이제훈, 안재홍, 박정민 등 동년배 배우들과 만나 끈끈한 연기 호흡을 선보여 그 어느 때보다 촬영장은 활력과 열정으로 가득했다. ‘파수꾼’으로 섬세한 연출을 선보였던 윤성현 감독의 작품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