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사진제공=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사진제공=tvN
tvN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현빈을 기묘한 마법으로 이끈 소년 찬열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23일 오후 9시 방송에서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서 유진우(현빈)에게 “그라나다에서 만나요”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져버린 게임 프로그래머 정세주(EXO 찬열). 어마어마한 가치를 지녔을 것으로 추정되는 AR 게임만을 남기고 쫓기듯 탄 그라나다행 야간열차에서 의문의 존재에게 공격당한 천재 소년에게는 어떤 사정이 숨겨져 있을까.

친구를 만나겠다고 바르셀로나로 간 이후 세주는 누나인 정희주(박신혜)에게 이메일로만 소식을 전해왔다. “원래 그런 아이니까”라며 희주가 안심했던 건 잠시뿐이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어쩐지 “내 동생 같지가 않아서” 이상했던 이메일, 진우가 100억이나 주고 사갔지만 여전히 그대로 버려져 있다는 보니따 호스텔, 게임 출시를 광고하는 제이원홀딩스, 그리고 게임만 연구했던 동생을 하나로 연결시킨 희주의 의심과 걱정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이 가운데 지난 22일 방송된 7회 엔딩에서 지난 1년 동안 누나인 정희주(박신혜)에게 꼬박꼬박 메일을 보낸 이는 세주가 아니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동생을 걱정하는 희주를 염려한 진우가 비서인 서정훈(민진웅)에게 세주인 척 메일을 쓰도록 한 것. 1년 만에 나타난 진우가 세주의 행방에 대해 “나도 몰라요. 1년 동안 찾았는데 아직 못 찾았어요”라고 대답해 희주를 충격에 빠뜨린 가운데, 오늘(23일) 8회 방송에 앞서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진우는 “실종이 아니라 잠적일 수도 있어요”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실종 혹은 잠적’. 너무도 다른 의미를 지닌 두 개의 가능성은 어디서부터 시작된 걸까.

영상 속 진우는 동생을 찾기 위해 다시 그라나다로 떠나려는 희주에게 전화를 했다. “그라나다에 가도 희주씨는 절대 세주 찾을 수 없어요. 세주는 살아있을 거라고 했죠? 이제 증명하라고 하면 증명하죠”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제작진은 “지난 12월 1일, 마법의 도시 그라나다로의 막을 올리고 사라졌던 세주의 사정이 오늘(23일) 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8회에서 밝혀진다”고 귀띔했다. 그동안 많은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극했던 소년의 행적은 무엇일지 시선이 쏠린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