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 Mnet ‘2018 MAMA’ 방송화면 캡처. /
그룹 방탄소년단. / Mnet ‘2018 MAMA’ 방송화면 캡처. /
그룹 방탄소년단이 “큰 인기를 얻어서 영광”이라고 밝혔다. 12일 오후 7시 일본 도쿄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 ‘2018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인기 뮤직비디오상’에 이어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Worldwide Fans’ Choice TOP10)을 수상했다.

무대에 오른 정국은 “한국 가수로서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어서 영광이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진은 “힘들 때나 기쁠 때나 옆에 있어주는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팬클럽)에게 고맙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한국에서 막을 올린 ‘2018 MAMA’. 일본에 이어 오는 14일 홍콩으로 이어진다. 일본에서 열린 ‘2018 마마 팬스 초이스 인 재팬(2018 MAMA FANS’ CHOICE in JAPAN)’은 SNS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는 음악팬들의 유행을 반영해 100% 팬들의 선택으로 수상자를 정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 ‘MAMA’ 공식 온라인 투표와 SNS 투표, 글로벌 뮤직비디오 조회수 등을 종합해 10팀을 선정했다. 트와이스·몬스타엑스·NCT 127·뉴이스트W·워너원·블랙핑크·갓세븐·마마무·세븐틴·방탄소년단 등이다. 이날 시상식은 Mnet과 아시아 주요 지역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됐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