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방송인 노홍철 / 사진=텐아시아DB
방송인 노홍철 / 사진=텐아시아DB
채널A 새 아카펠라 음악 예능 ‘보컬플레이’의 노홍철이 출연 소감을 밝혔다.

9일 오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보컬플레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전경남 담당 PD와 함께 MC 노홍철·오상진, 프로듀서 윤상, 윤일상, 뮤지, 스윗소로우의 참석했다.

이날 노홍철은 “음치고 박치다. 그래서 궁금했다. 100퍼센트 사람 목소리로만 무대에서 음악을 만들 수 있을까 궁금했다”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어 “가끔 홍대나 거리에서 아카펠라 그룹이 드물게 있다. 직접 방송 현장에서 보니까 너무 놀라웠다”며 “보통 경연 예능에는 그럴만한 사람들, 예측 가능할 수 있는 사람들이 나온다. 그런데 전혀 아닐 것 같은 사람이 마이크 하나를 잡자 돌변하는 모습을 본다. 그런 사람들이 나올 수 있는 제대로된 무대가 없었다고 생각한다. 이들이 모여서 조합되는 모습도 신선하다”고 했다.

경연 프로그램에 대한 피로감에 대해서는 “오디션이라기 보다는 음악 잔치다. 현장에도 관객분들도 있다. 동시간대에 ‘전지적 참견 시점’도 있고 나도 좋아하는 프로그램들이 참 많다. 하지만 우리는 장르가 다르다”고 했다.

오상진 또한 “경쟁은 피할 수 없다. 좋은 장르의 음악 장르를 소개해 드리는 것”이라며 “겸허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보컬플레이’는 악기에 의존하지 않고 사람의 목소리로만 음악을 완성하는 이른바 ‘아카펠라 음악 예능’이다. 채널A에서 처음으로 도전하는 경연 예능이기도 하다. 프로듀서로 윤상, 윤일상, 스윗소로우, 뮤지가 참여하고 오상진과 노홍철이 MC를 맡는다.

‘보컬플레이’는 오는 10일 오후 10시 20분 처음 방송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