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흉부외과’ 예고편/사진제공=SBS
‘흉부외과’ 예고편/사진제공=SBS
SBS 수목드라마 ‘흉부외과’의 고수가 엄기준을 향해 “선생님처럼 되고 싶었던 겁니다”라고 속내를 털어놓는다.

지난 1일 방송된 ‘흉부외과’에서 유력대선후보 한민식(정두겸 분)은 몰래 석한(엄기준 분)에게 살코마가 있는 보좌관의 심장수술을 부탁했다. 이에 오는 7일 방송될 ‘흉부외과’의 예고편이 관심을 끌고 있다.

예고편에서 석한과 태수(고수 분)가 집도하는 수술이 시작되고 심장이 꺼내진다. 대영(정희태 분)은 고개를 갸웃거린다. 참관실에 있던 중도(차순배 분)는 현일(정보석 분)에게 종양의 위치가 좋지 않다고 알린다. 그러다 급박한 상황이 발생하면서 석한은 제세동기를 찾지만 태수는 만류한다.

현일은 민식에게 “태산에서 바드를 넣으셔야죠”라고 제안한다. 민식은 “아무도 모르게 진행해야 됩니다”라고 답한다. 이후 태산병원은 출입이 통제되고 민식은 수술방으로 향한다.

예고편 마지막에는 환자가 누운 이동침대를 밀고가던 태수가 석한에게 “저도 교수님처럼 되고 싶었던 겁니다”, “수술은 같이 하시겠습니까?”라는 말을 던진다. 석한은 그를 물끄러미 바라본다.

드라마 관계자는 “이번 방송에서는 한민식 후보의 보좌관 수술에 대한 결과, 그리고 한 후보의 심장수술에 대한 스토리가 전개된다”면서 “이로 인해 태수와 석한 간에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이야기도 펼쳐진다”고 귀띔했다.

‘흉부외과’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며, 25, 26회 방송분은 오는 7일에 공개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