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샤이니 키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키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 티저 이미지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키가 오늘(6일) 첫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를 공개하고 솔로 가수로 첫 발을 내딛는다.

키는 음악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여러 분야에서 맹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인정받고 있는 만큼, 솔로 가수로서 선보일 새로운 모습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10년 음악 활동

키는 2008년 샤이니 멤버로 데뷔 후 지난 10년의 활동을 통해 참신한 음악 색깔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다채로운 콘셉트로 독보적인 실력과 매력을 인정 받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키는 ‘안녕’, ‘투명우산’ 등 샤이니 앨범 수록곡은 물론 영국 유명 일렉트로닉 팝 밴드 이어스앤이어스와 협업한 ‘If You’re Over Me’ 리믹스 버전을 작사하는 등 다수의 곡 작업에도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줬다. 또 인피니트 남우현과 함께 한 유닛 ‘투하트’ 활동과 OST 참여 등 꾸준한 활동으로 커리어를 쌓아온 만큼 데뷔 10년만에 처음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 더욱 기대된다.

# 다재다능 멀티테이너

키는 가수뿐만 아니라 뮤지컬,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여러 방면에서 맹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인정받아 솔로 가수로서 선보일 새로운 모습이 궁금증을 더한다.

키는 ‘보니앤클라이드’, ‘삼총사’, ‘인더하이츠’ 등 뮤지컬, ‘혼술남녀’, ‘파수꾼’ 등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서 성공적으로 변신한 데 이어 영화 ‘뺑반’을 통해 스크린 진출도 앞두고 있다. 또 ‘브레이커스’, ‘청담Key친’, ‘놀라운 토요일’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뛰어난 센스와 자연스러운 진행 실력을 선보이는 등 만능 멀티테이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솔로 변신에 이목이 집중된다.

# 스타일리시한 트렌드세터

키는 가요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다양한 화보 및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탁월한 패션 감각과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 의상 디렉터로도 참여해 음악과 콘셉트에 어울리는 의상과 소품을 직접 준비해 키의 독특한 감각을 만날 수 있다. 앞서 첫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 티저를 통해 다채로운 스타일링과 패셔너블한 매력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더불어 키가 직접 촬영한 일상과 첫 솔로 앨범 준비 과정을 담은 브이로그 콘텐츠 ‘Key-log’도 오늘부터 순차 공개될 예정이어서 트렌드세터 키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키는 오늘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를 공개하며, 11월중 첫 정규 앨범도 발매할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