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우빈 기자]
그룹 엑소 레이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레이 /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 레이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중국 가수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거뒀다.

29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레이가 새 앨범으로 빌보드 200차트에 첫 진입하다(Lay Makes His Solo Debut on the Billboard 200 With New Album)”라는 제목의 기사를 발표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 19일 발매된 레이의 미국 데뷔 앨범 ‘NAMANANA’(나마나나)는 ‘빌보드 200’ 차트에서 21위로 첫 진입했으며,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해 현지에서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레이는 엑소 멤버로 데뷔해 글로벌한 활약을 펼쳐왔다. 전곡 작곡, 편곡에 참여한 미국 데뷔 앨범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중국 가수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해 의미를 더한다.

또한 레이의 미국 데뷔 앨범 ‘NAMANANA’는 발매 당일 미국 아마존 음반차트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함은 물론, 예약 판매 기간에도 1위에 올랐으며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16개 지역 1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유행지수 차트,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