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2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승현 기자 lsh87@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2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승현 기자 lsh87@
그룹 방탄소년단이 최연소로 ‘2018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의 문화훈장 화관을 받게 된 소감을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2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배우 신현준과 방송인 이지애가 진행을 맡았으며, 그룹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국카스텐, 가수 최진희, 배우 김영옥, 손예진을 비롯한 국내 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방탄소년단의 희망 제이홉이다”며 “이 인사 멘트를 활동하면서 계속해왔는데, 정말로 한국 대중문화의 희망이 돼가고 있는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고 뜻깊은 소회를 밝혔다. 이어 “화관 문화훈장, 정말 큰 상이다. 가볍지만은 않다”며 “많은 스태프들의 노고와 열정. 방탄의 피와 땀, 전 세계 아미의 응원과 함성이 담긴 무게감 있는 상이다. 앞으로도 대중문화의 희망이 돼 멋진 활동을 하겠다”고 인사했다.

방탄소년단은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등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 3개 음반을 연달아 빌보드 200과 핫 100에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 언론과 대중음악 팬들은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성장에 주목하며 찬사를 보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 정기총회에서 연설자로 나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라’라는 메시지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북미와 유럽투어를 마치고 금의환향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