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김용국 ‘프라이데이 엔 나잇’ 음반 표지. / 사진제공=춘엔터테인먼트
김용국 ‘프라이데이 엔 나잇’ 음반 표지. / 사진제공=춘엔터테인먼트
그룹 JBJ로 활동했던 김용국이 솔로 데뷔 준비를 마쳤다. 29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음반 ‘프라이데이 엔 나잇(Friday n Night)’을 낸다.

음반에는 모두 5곡이 실리며 알엔비와 발라드로 구성했다. 프로듀싱팀 디바인 채널, 작곡가 김희원, 싱어송라이터 디어·차우 등이 참여했고 김용국이 프로듀싱과 작사에 힘을 보탰다. 소속사 측은 “김용국의 음색과 가창력을 잘 살린 음반으로 솔로 가수로서 의미 있는 시작이 되는 음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음반과 동명인 타이틀곡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김용국이 직접 작사했다. 용국&시현 ‘스테이 히어(Stay Here)’를 작곡한 세븐스트릿의 서공룡과 베이 피가 작곡을 함께 했다.

2번 트랙 ‘하룻밤’은 몽환적인 느낌의 노래다. 작사가 유진경과 아이유 ‘밤편지’ 작곡가 김희원이 김용국을 위해 호흡을 맞췄다.

어쿠스틱 기타를 중심으로 한 ‘유니버스(Universe)’에서는 김용국의 매력적인 가성을 만날 수 있다. 연인을 ‘나의 우주’라고 표현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노래다.

‘클로버(CLOVER)’는 복고적인 힙합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해 독특한 분위기로 완성한 노래다. 가수 윤미래가 랩으로 특별히 참여해 곡의 매력을 끌어 올렸다고 한다.

마지막 트랙인 ‘비 위드 유(Be with you)’는 가볍게 통통 튀는 기타 연주와 박자가 김용국의 음색과 어우러져 따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봄날 일상이 마치 연인과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는 내용이다. 신승훈, 권진아, 백아연 등의 음반에 프로듀서와 작곡가로 참여한 싱어송라이터 디어(d.ear)가 작곡·작사했다.

김용국은 소속사를 통해 “드디어 제 솔로 음반이 발매된다. 그동안 저를 기다려주신 많은 분을 위해 이번 음반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열심히 준비했다”며 “저만의 음악적 색깔이 가득 담긴 음반이 만들어진 것 같다. 활동을 시작하게 된 만큼,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많은 팬을 찾아뵙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호 기자 wild3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