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노규민 기자]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 변요한, 유연석/ 사진제공=화앤담픽처스
‘미스터 션샤인’ 이병헌, 변요한, 유연석/ 사진제공=화앤담픽처스
tvN ‘미스터 션샤인’의 이병헌, 유연석, 변요한이 어깨를 나란히 하며 걷는 모습이 포착됐다. 꽃잎이 흩날리는 모습을 보며 미소를 짓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병헌과 유연석, 변요한은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 스튜디오드래곤)에서 각각 노비로 태어나 처참하게 살다, 미국으로 건너가 해병대 대위가 된 유진 초이 역과 무신회 한성지부장 구동매 역, 그리고 고애신(김태리)의 정혼자인 룸펜 김희성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지난 방송분에서는 유진과 동매, 희성이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서로 의기투합하며 힘을 모으는 모습으로 진한 여운을 안겼다. 극 중 유진은 아버지나 다름없던 선교사 요셉의 살해범으로 동매가 체포되자, 이를 부인하며 이완익(김의성)의 사주를 받은 김용주(윤병희)가 진범임을 확신했다. 이후 김용주를 찾아 나서는 동시에 누명을 쓴 동매를 경무청에서 미 공사관으로 데려왔다.

하지만 이를 오해한 동매의 낭인 무리들이 유진을 위협했다. 총소리를 듣고 나타난 희성은 나름의 방법으로 도움을 안긴데 이어, 자신이 김용주를 쫓다가 놓쳤다며 ‘향냄새’가 났다는 중요한 정보를 전했다. 이를 들은 유진은 이전 동매가 귀띔해준, 도망 다닐 때 은신처로 삼았다는 ‘외진 곳, 여자 혼자 살고, 외부인이 드나들어도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착안해 무당집을 떠올렸고 김용주 잡기에 박차를 가했다.

이와 관련 오는 25일 방송되는 15회분에서는 이병헌과 유연석, 변요한이 어깨를 나란히 한 채 거리를 걷고 있는 모습이 담긴다. 극중 유진과 동매, 희성이 대화를 나누며 어디론가 향하고 있는 장면. 걷고 있던 세 사람은 동시에 발걸음을 멈추고 한 곳을 바라보고, 은근하게 미소를 짓는다. 고애신(김태리)을 향한 각각의 연정을 가진 세 남자가 함께 걸음을 옮기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굴곡진 소용돌이’ 속 세 사람의 운명에 대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병헌과 유연석, 변요한 세 사람은 촬영을 앞두고 대본을 읽고 대사를 맞춰보는 등 한자리에 모여 호흡을 맞추는 모습으로 현장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그간의 촬영 기간 동안 다정한 선후배로서 돈독해진 세 사람은 별다른 상의가 없었음에도 불구, 카메라 앞에 서자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찰진 호흡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을 감탄하게 만들었다.

또한 세 사람은 대기하는 내내 웃음보를 터트리면서 화기애애하게 담소를 나누는 등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각별한 동료애를 드러내며 서로에 대해 배려를 아끼지 않는 세 사람의 남다른 팀워크가 짧은 시간 안에 완성도 높은 장면을 탄생시켰다.

제작진은 “극중 유진과 동매, 희성은 한 여인에 대한 마음으로 특별하게 연결된 독특한 관계”라며 “애신을 향한 애정으로 인해 생긴 경쟁 속에서 동지처럼 든든하게 서로를 조력하게 된 세 사람의 행보가 어떻게 펼쳐질지 이번 주 방송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미스터 션샤인’ 15회분은 오는 25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